본문 바로가기
평창맛집,카페

찐원조 안흥찐빵

by 솜니퍼 2020. 12. 10.
반응형

저희가 사는 마을에서 서쪽으로 가장 가까이 접한 이웃 마을은 바로 찐빵으로 유명한 안흥면입니다.

안흥찐빵

42번 국도를 타고 원주에서 평창 방향으로 가다가  안흥면 초입에 이르면 이런 조형물이 객들을 반깁니다.

안흥찐빵

마을 안 쪽 (나름 번화가)으로 들어가면 이런 찐빵 인형들이 곳곳에 서 있습니다.

안흥찐빵

이 조형물의 수 보다도 찐빵을 파는 가게 수는 더 많습니다.

안흥찐빵

안흥면 일대에 찐빵 가게를 어림 짐작으로 헤아려 봐도 20여군데는 족히 되는 것 같습니다.

안흥찐빵

그야말로 찐빵 마을이죠. 올해는 예외였지만 매년 코스모스가 피어나는 가을 마다 대대적으로 찐빵 축제도 열리는 곳입니다.

안흥찐빵

사람들은 이 집 빵이 맛있다 저 집 것이 더 맛나다 의견이 분분하지만 저는 오늘 그 많은 찐빵집 중에 두 집을 소개하려 합니다.

안흥찐빵

이 곳은 원조 안흥찐빵 가게터입니다. 제가 강원도 출신 신랑을 만난 덕분에 37년 전 시댁 식구들과 평창 나들이 갔을 때 처음으로 안흥 찐빵을 사 먹었던 그 가게입니다. 이 자리에서 두 자매가 마을 아낙네들의 도움을 받아서 찐빵집을 운영했었는데요. 두 분 중에 언니께서 다른 곳으로 확장 이전을 해 가신 이후로 동생 분이 이 가게를 지금까지 운영해 오고 계십니다. 원조인 셈이죠. 이 댁 찐빵 맛납니다.

안흥찐빵

다른 한 곳은 여기입니다.

안흥찐빵

마을 입구 쪽 외곽 큰 길 가에 자리하고 있기 때문에 자칫하면 간판을 보면서 지나칠 수도 있습니다. 안흥 터널을 빠져 나가자 마자 이 가게가 있습니다.

원조 안흥찐빵

언니 분께서 이전해 가신 가게입니다. 찐 원조이죠~!

원조 안흥찐빵

김대중 대통령의 표창장 받으실 때 사진도 걸려있습니다.

원조 안흥찐빵

요즘 코로나로 인해 대면 판매보다는 택배 판매가 증가 했음을 짐작할 수 있는 장면입니다.예전엔 저기 상자들 아래에 있는 찜솥들이 풀가동 되고 있었더랬는데 현재 최소한 세개의 솥이 포장 상자더미에 깔려있습니다.

원조 안흥찐빵

아무튼 오랫 만에 한 상자를 샀습니다. 20개 들이 12,000원입니다.

원조 안흥찐빵

뜨거울 때 먹어야 제 맛이기에 차안에서 서방님이랑 두 개씩 뚝딱 해치웠습니다.

원조 안흥찐빵 

집에 도착해서 속을 보여드리기 위해 하나 더 먹었습니다~~^^ 심순녀 할머니는 국산팥을 직접 삶아서 앙금으로 쓰십니다. 사진상으로 잘 보일지는 모르겠으나 앙금색깔이 유난히 붉은 것도 그런 이유이고 달지도 않습니다.(일전에 어떤 분의 주장하심 때문에 다른 가게 것을 사 먹어 보았는데요 붕어빵 속에 들어있는 앙금 맛이었습니다.색깔도 찐한 쵸컬릿 색이고 심순녀 할머니네 것보다 물기도 많았습니다.단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맛있다 여기실 것입니다)찐빵 피도 유난히 쫄깃해서 비법 반죽법을 쓰시는 듯 하고요 암튼 제 입맛엔 심순녀 할머니 찐빵이 최고입니다~! 원조 중에 원조 심순녀 안흥찐빵 안 먹어 보신 분은 꼭 드셔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