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창맛집,카페

평창 맛집-백년초 바지락 칼국수

by 솜니퍼 2020. 11. 22.
반응형

평창 백년초칼국수

오늘은 평창읍에 있는 맛있는 칼국수집 소개해 드립니다. 저는 국수류를 아주 많이 좋아하는 남편님 덕분에 좀 유명한 국수집은 안 가본데가 없을 정도인데요 이 식당 또한 맛집으로 손꼽을 수 있는 곳입니다.평창 시외버스터미널 서쪽 도로 건너편 머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평창 맛집

한창 점심 시간이긴 했지만 빈좌석이 거의 없습니다. 저희가 앉은 뒤쪽으로도 만석이었습니다. 코로나 사태 중인데도 이 정도 붐비는 것을 보고 이 댁의 인기를 가늠할 수 있긴 했지만 한 편으로는 이 식당을 선택한 것을 잠깐 동안 후회를 했었습니다.그 대신 음식이 나오기 전까지는 마스크를 벗지 않았고 식사 동안에는 대화를 자제하는 등 권고수칙을 지켰습니다.

백년초 바지락칼국수

저희 일행은 바지락 칼국수 2인분과 들깨수제비, 왕만두를 주문했습니다. 

평창 맛집

반찬과 함께 보리밥 반공기가 나오는데 저기 있는 열무김치랑 참기름 고추장을 넣고 비벼서 에피타이저로 드시면 별미입니다.

백년초 바지락칼국수

저는 기름진 것도 별로이고 고추장을 첨가하면 조금 더 짜게 될 것도 싫어서 열무김치만 넣고 비볐습니다~^^열무 김치 진짜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왕만두

만두는 손만두라고 하시는데 저희 일행은 의견이 나뉘었습니다. 맛이 있긴 하지만 손만두 맛은 아니라는 분도 있었습니다.

백년초 바지락칼국수

바지락 칼국수 한 국자씩 덜어간 다음에 찍었습니다. 바지락 정말 많이 들어갔죠이~~? 면에 백년초가 들어갔기 때문에 분홍 빛깔이 돕니다.

들깨수제비

이 댁 메뉴 중에 제가 제일 좋아하는 들깨수제비 나왔습니다. 정말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지금까지 제가 아는 한도 내에서는 이 댁에 가야만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무어라 표현할 만한 어휘력이 달리네요 직접 맛보셔야 합니다~~^^ 같이 간 일행 부부는 봉평면에 사시는데 봉평에도 이런 들깨수제비 식당이 있으면 매일이라도 먹으러 갈 것 같다고 하실 정도입니다.

평창 맛집

쫄깃쫄깃한 수제비 가끔 씹히는 미역 조각도 맛있구요 입안 하나 가득 들깨향을 머금으면서 국물까지 말끔히 다 먹어버리게 되는 맛입니다.

7년 전 어느 날 알게 된 후 평창읍에 갈 적에는 자주 들르는 맛집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