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창맛집,카페

정선 민둥산 수리취떡

by 솜니퍼 2020. 12. 4.
반응형

어느 날 지인께서 저희 집에 방문하실 때에 선물로 가져오셔서 처음 먹어 본 너무나 맛이 있는 떡을 소개하려 합니다.

수리취 떡선물용포장

바로 요것입니다. 왼쪽에는 앙금이 없고 오른쪽에는 앙금이 들어 있는 떡을 선물용으로 포장해 놓은 것입니다.

저희가 임계면에 수업하러 가는 날이면 늘 정선읍을 지나서 가기 때문에 이 수리취 떡이 먹고 싶을 때면 정선장에 들립니다.

남문 입구로 들어가자마자

오른 편에 가게가 보입니다.

통신판매를 주로 하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만 매대는 그리 크지 않고 떡 종류도 많지는 않습니다.

선물용 상자에 넣지 않고 이렇게 소박한 포장으로 된 것을 선택하면 9개당 1,000원 더 싼 가격으로 살 수 있습니다.

집에 가져 와서 촬영.앙금 없는 떡.

앙금 있는 떡. 앙금 없는 떡이랑 서로 모양이 다릅니다.

달달한 팥 앙금이 잔뜩~.

요것은 처음 본 메뉴이길래 사봤습니다.중간 중간에 들어 간 잼 같은 형태의 것, 신랑이랑 둘이서 열심히 맛보면서 대추가 주원료인 것 같다고 추측을 해봤는데 다음 번에 떡집 사장님께 직접 여쭤봐야겠습니다.떡 특유의 쫄깃한 맛이 덜해서 저는 높은 점수를 주지는 않겠습니다~^^

그리고 밤떡입니다.

요렇게 밤이 하나씩 들어 있습니다. 요것도 맛은 그럭저럭 괜찮습니다만 아무래도 수리취떡이 갑인 것 같습니다.

아직 못 먹어 본 수리취떡 종류가 많이 있네요.시간을 두고 모두 다 맛 볼 예정입니다. 수리취 떡은 정선 특산물이라고 하니 정선에  들리실 일이 없으신 분들은 택배로 주문하셔서 맛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