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취미

표고버섯 덮밥

by 솜니퍼 2021. 1. 18.
반응형

어떻게든 집밥으로 버텨주어야 하는 요즘  맛있게 조리해 낼 자신 있는 메뉴가 많이 없어서 매 끼마다 무얼 해 먹어야 하나 고민고민 하는데 오늘 점심은 표고버섯 덮밥으로 결정~!! 했습니다.


재료준비 (넉넉한 2인분): 쇠고기 불고기감 400그램, 생표고버섯 5개, 양파 작은 것 1개, 당근 작은 것 반개, 파 1~2줄기, 다진 마늘 1큰술, 간장 5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큰술, 참기름 1큰술, 커피가루(블랙) 조금, 감자전분 1+1/2큰술, 후추가루 조금.


불고기

오늘은 수입육을 써 보았습니다. 찬물에 담가서 핏물을 빼줍니다.

생표고로 5개 준비했습니다. 표고가 많이 들어 갈 수록 맛이 있습니다.

표고버섯

얇게 썰어줍니다. 너무 얇으면 식감이 별로입니다.

대파

대파는 맨 마지막 단계에 넣을 것인데 조금 넉넉하게 들어가야 맛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한 줄기 썼는데 조금 모자란 듯 했습니다.)

당근

당근은 채 썰어서 준비하고

적양파

양파도 채 썰어서 준비합니다.

표고버섯덮밥

핏물을 뺀 쇠고기와 당근 양파를 함께 보울에 담고 다진 마늘 , 간장, 참기름, 설탕, 굴소스, 커피가루(연육작용에 쓸  배나 키위가 없을 경우에  종종 원두 커피를 내려서 넣거나 블랙 커피가루를 사용합니다.)를 넣고 버무립니다. 불고기 양념 할 때랑 거의 비슷합니다.

커피가루는 요 것 2/3봉투 썼습니다.

물 200cc를 웍에 붓고 끓입니다.(불고기용 고기에는 지방이 아주 많기 때문에 고기를 익힐 때 저는 늘 물을 사용합니다.)

표고버섯덮밥

고기가 반 쯤 익었을 때에 썰어 두었던 표고버섯도 넣어서 함께 볶아줍니다.

표고버섯덮밥

버섯을 넣은 다음에 물 200cc를 더 붓고 익을 때 까지 끓입니다.

표고버섯덮밥

다 익힌 다음에 파를 넣고 한 번 휘저어 주고 소금으로 각자 식성에 맞게 마지막 간을 맞춥니다.

표고버섯덮밥

감자 전분을 물에 개어서 조금씩 부어가면서 저어줍니다. 점도를 확인하면서 조금씩 부어 주면서 완성합니다.

표고버섯덮밥

갓지은 백반에다 끼얹어 후추 가루를 조금 뿌려서 먹었습니다~~ 대~~만족이요~~^^

반응형

댓글